TTM_Intro.jpg

News 3차원 컷팅

2D에서 3D로: Bystronic은 얼마 전 파이프 및 프로파일 레이저 가공의 개척자로 꼽히는 이탈리아 자회사 TTM Laser를 인수하며 새로운 솔루션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였습니다.

이탈리아의 브레시아는 패션과 금융의 중심지인 밀라노만큼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브레시아에서는 패션 대신 고부가 가치 제품들이 생산됩니다. 가르다 호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이 도시에는 각 분야를 이끄는 명망 있는 기업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브레시아를 대표하는 생산품은 고급 스파클링와인인 프란치아 코르타입니다. 와인 외에도 이 지역에는 생산품들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명망 있는 기업들이 여럿 자리잡고 있습니다. TTM Laser는 이러한 회사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한 기술회사 중 하나입니다. 2001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2D와 3D 레이저 가공 시스템으로 빠르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TTM Laser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스테인리스 스틸부터 알루미늄, 구리에 이르는 다양한 소재들이 파이프와 프로파일로 가공되고 있습니다.
 

스틸과 유리로 디자인된 인상적인 건물 뒤에는 TTM Laser의 성공 신화가 숨어 있습니다. 바로 2천 평이 넘는 대형 생산 공장이 그것입니다. TTM Laser의 잠재력에 대해 직감을 가졌던 사람은 현재 영업담당 이사로 재직 중인 슈테파노 달 라고(Stefano Dal Lago)입니다. 기계공학을 전공한 후 20년 동안 워터젯 절단 분야에서 일해온 그는 시연회에서 TTM Laser의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고 2015년에 입사했습니다.
 

그는 말합니다. “저는 TTM직원들의 높은 사기와 탁월한 기술 노하우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공유

Final assembly takes place in the modern production halls.

현대적 설비의 제조 공장에서 최종 조립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보다 다양해진 설계 가능성

TTM Laser의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데, 가구나 피트니스 기기 제작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섀시와 농기계 분야에서도 이탈리아산 기계로 제조되는 파이프가 사용됩니다. Dal Lago 이사는 최근 계속해서 사용 범위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합니다. “TTM Laser의 장비들은 새로운 설계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용접 작업은 줄이고 반복 작업의 정확도를 더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연한 파이프접합이나 단면 설계가 가능해집니다.”

 

회사 본사 건물을 보면 건축 분야에 내재된 레이저 기술의 커다란 잠재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레이저로 절단된 스틸 빔으로 이뤄졌습니다. 공장의 지붕을 지지하고 있는 파이프 빔 역시 TTM Laser의 장비로 제조한 것입니다. 건축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레이저 절단의 잠재력을 가장 처음 분명하게 확인한 것은 2015 밀라노 엑스포였습니다. 방문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선사했던 초현대적 이탈리아 스타일의 파빌리온에는 TTM Laser 공장에서 제조된 스틸 프로파일이 사용되었습니다. Dal Lago 이사는 “박람회의 핵심이었던 파빌리온은 지금까지 우리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수요

그 사이 TTM Laser의 기계를 이용한 혁신적인 디자인은 점점 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알프스의 케이블카인 몽테 비앙코 스카이웨이를 들 수 있습니다. 조용히 산속을 주행하는 케이블카의 이면에는 TTM Laser의 기술이 숨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대형 프로젝트들은 희망적인 미래를 제시합니다. 건축 분야에서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안드레아 구에라(Andrea Guerra) 기술 개발 이사는 “기술 개발자들의 사고 전환이 필요합니다. 레이저 절단 분야는 가능성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지금까지 대부분 기존의 절단 방법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합니다.
Guerra 이사와 Dal Lago 이사는 레이저 기반 파이프 절단기에 대한 수요가 향후 10년동안 매년 10%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도로 정밀한 작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TTM Laser 장비들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확성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원형, 타원형, 사각 및 직각 파이프, 프로파일 스틸 빔과 오픈 프로파일 등 복잡한 형상들을 매우 정밀하게 절단할 수 있으며, 활용폭도 굉장히 넓습니다. 직경이 12 ~ 815밀리미터에 이르는 파이프 및 프로파일의 가공이 가능합니다.
평면 금속 절단과 마찬가지로 파이프 절단의 경우에도 파이버 레이저 기술이 도입되었으며, TTM Laser는 이 분야에서도 개척자라 할 수 있습니다. TTM Laser는 FL 170 3D 모델 출시와 함께 파이버 레이저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프 및 프로파일 레이저 절단기를 제조한 첫 기업이 되었습니다. 고객들은 TTM Laser의 기술과 함께 빠른 절단 속도, CO2 레이저의 3배에 달하는 에너지 효율성 및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의 혜택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전체 기사 내용은 Bystronic World Magazine 2.18 최신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new TTM building houses production areas of 7,000m2 and an Experience Center of 3,200m2.

TTM의 신축 건물에는 2천 평에 이르는 공장 건물 외에도 900평 규모의 체험 센터가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