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d

Sheet metal melts.

When a focused laser beam hits it.

 

레이저 절단

레이저 절단은 철판 가공을 위한 빛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가공하는 절단 방식으로, 레이저 발생장치(발진기)에서 레이저광이 생성되어 절단 헤드의 광케이블 또는 미러를 통과하며, 직경이 아주 작은 고성능의 렌즈에 초점이 모아집니다. 이 레이저광이 자재표면에 닿아 소재를 녹입니다. 바이스트로닉이 개발한 발진기는 파이버 레이저 및 CO2 레이저 두 타입이 있습니다.

 
 

다목적

레이저 절단의 사용 범위는 매우 다양하여 평면 가공 외에도 파이프와 프로파일 또한 레이저 절단기로 가공 가능합니다. 주로 연강, 스테인레스 스틸 및 알루미늄 절단에 사용되며, 가공 자재 두께는 0.8 mm – 30 mm 입니다.

파이버 레이저

Fiber laser

파이버 레이저는 레이저 절단 분야의 최신 개발 기술로 작동 중인 파이버에서 생성된 레이저광이 광케이블을 거쳐 장비의 절단 헤드까지 전달됩니다. CO2 레이저에 비해 크기가 확연히 줄어 들었고 동일한 전력으로 출력이 두 배 정도 높아집니다. 파이버 레이저 절단 시스템을 통해 박판에서 후판까지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비철금속(구리 및 황동)까지도 가공할 수 있습니다.

CO2 레이저

CO₂ laser

CO2 레이저의 경우 가스를 혼합하여 레이저광을 생성하는데, 비마모성 반도체 방식의 파워 서플라이를 통해 레이저광에 필요한 발진기의 고전압을 형성합니다. 기존의 방식보다 크기가 작고 효율성이 높으며 신뢰성이 높기 때문에 바이스트로닉은 CO2 레이저 모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CO2 기술은 다양한 소재와 두꺼운 자재를 가공하는 다목적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절단 가스

Cutting gas

T 절단 헤드의 렌즈에서 레이저광의 초점이 모아지며 노즐을 통해 가공 높이를 조종합니다. 절단 가스도 이 노즐을 통해 분사됩니다. 절단 가스로는 적용 소재에 따라 산소, 질소 또는 압축 공기가 사용됩니다.

 

레이저 가공 시스템

 
 
 

간행 기록   |   관련 법규에 관한 지침   |   Copyright © by Bystronic

 

바이스트로닉코리아(주)

Bystronic Korea Ltd. 

14119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91 번길 32-18
Bystronic Korea Bldg.  

Tel: +82 31 389 9800
Fax: +82 31 389 9819 

info.kr@bystronic.com

 
top
This website uses cookies. Why?
Click here to learn more.